본문 바로가기
정보

강릉이 취향이라서요, 이현정 일러스트레이터

by Raniva 2021. 7. 5.
반응형

 

저자 : 이현정

출판 : 폭스코너

출간 : 2021.06.18.

 

오직 강릉에서만 느낄 수 있는 진짜 매력 속으로!

강릉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꼭 가봐야 할 장소 20!

《강릉이 취향이라서요》는 강릉살이 12년 차, 강릉에 진심인 일러스트레이터가 소개하는 강릉 명소 20곳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그림 에세이이다. 강릉에 살아본 이들만이 알고 있는 매력 만점의 식당과 카페, 그리고 특별한 공간과 자연까지, “강릉이 취향이라고 명료하게 말할 수 있을 만큼 이 도시를 참 좋아하는” 작가의 선택을 받은 장소들이 알차게 소개되어 있다. 감성적이고 사랑스러운 일러스트로 소개되는 각 장소의 이미지만 봐도 얼마나 매력 만점의 공간들을 선택했는지 바로 알 수 있다. 몸과 마음이 저절로 머물게 되는 곳들만 골랐다.

맛과 철학을 겸비한 식당들(두에시스, 미트컬쳐, 브루누벨153, 소도리, 채반, 칡꽃향기), 색다른 분위기의 카페(52블럭, 데자뷰 로스터리, 명주상회, 살림, 이진리, 즈므 로스터리), 낭만이 가득한 소중한 공간(노암터널, 무명, 파란 책방, 씨마크 호텔 로비), 오직 강릉만이 품고 있는 자연 풍경들(경포호수, 송정 솔숲, 순긋해변, 순포 습지)로 채워진 이 책 한 권이면, 강릉 여행의 새로운 경지를 맛볼 수 있다.

단순히 장소 소개로만 그치는 게 아니라, 그곳에 속한 사람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마음에 스며드는 인생 철학까지 배울 수 있다. 아름다운 사람들이 빚어내는 맛과 멋으로 그득한 글들을 읽다 보면, 당장이라도 그 식당, 그 카페에 가서 맛있는 음식과 차를 먹고 마시고 싶은 마음이 절로 든다. 더 많이 팔아 돈을 벌기 위한 것이 아니라, 삶의 철학을 구현하고 인생의 여유와 위로를 선사하기 위해 운영되는 식당과 카페에서 저자가 소울 푸드들을 만나는 경험들이 생생하게 담겨 있다.

멋진 풍경과 색다른 이력을 가진 이색적인 공간이 자아내는 낭만과 사색 또한 아름답다. 아니, 강릉에 이런 데가 있었어, 싶은 곳을 만나게 된다. 너무나 익숙하고 뻔한 강릉 여행에 지쳤다면, 이 책 한 권으로 색다르고 보람찬 강릉 여행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이현정 작가의 사랑스럽고 따스한 그림과 담백한 글이 자아내는 멋도 이 책의 빠질 수 없는 매력 중 하나이다. 책 속에 등장하는 장소들의 주소와 연락처 등 정보도 담아 두어서 강릉을 여행할 때 들고 갈 딱 한 권의 책으로 손색이 없을 것이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최근 몇 년 동안 강릉이 핫 플레이스가 됐는데 이현정 작가가 직접 다니고 경험한 곳들을 남겨놓은 책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인 그녀가 직접 그린 그림으로 먼저 만나는 곳들을 꼭 하나씩 다녀보고 싶네요. 구매해서 시간이 날 때마다 조금씩 읽어볼 생각입니다. 강릉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한 번 구매해서 읽어보세요. 제가 책을 구매할 때만 해도 아니었는데 지금은 베스트셀러라고 붙어 있네요.

 

 

저는 글재주가 모자라니 잘 쓰신 분의 글을 붙여 봅니다.

 

 

[북그라운드] 강릉이 취향이라서요 - 로컬그라운드|local life Magazine

로컬그라운드|local life Magazine - 로컬 IN

localground.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