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영월] 일미닭강정, 영월 서부시장 닭강정 맛집

by Raniva 2021. 9. 27.
반응형

놀러 다녀온 지 시간이 좀 지났는데 게을러서 글을 오래 못 올렸네요. 더 밀리기 전에 하루에 하나씩이라도 좀 적어야겠습니다. 가족들이 전부 영월 서부시장의 일미닭강정을 좋아해서 목적지가 불분명한 여행을 떠났다가 들렀습니다.

 

 

2년여 만에 들른 것 같네요. 저녁 6시가 훌쩍 넘은 시간이고 명절 때라서 거의 마무리되는 느낌입니다.

 

 

일미닭강정은 입구에서 쭉 올라가면 바로 나옵니다. 코로나가 시작되기 전에는 사람이 더 붐비는 곳이었는데 요즘은 어떤 지 모르겠네요.

 

 

애들도 먹어야 하기 때문에 순한 맛을 골랐습니다. 그리고 약간 매운맛도 먹어봤는데 순한 맛이 제 입맛에는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양은 넉넉하게 3~4인분!

 

 

상자를 미리 가득 쌓아두고 장사하는 곳입니다. 택배로도 주문해서 먹어봤는데 직접 가서 먹는 것만 못 하더라고요. 와서 먹는 게 제일 맛있어요.

 

 

저희가 너무 일미닭강정만 편애하나 싶어서 이번에는 다른 곳의 닭강정도 먹어보기로 하고 구매했습니다. 일미닭강정의 맞은편에 있는 가나닭강정도 꽤 규모가 있고 사람들이 찾는 곳이거든요.

 

 

신나게 박스를 들고 숙소로 갔는데 먹을 때 사진 찍는 건 깜박했어요. 그래서 예전에 방문했을 때 쓴 네이버 블로그 글을 붙여봅니다.

 

 

 

[영월] 일미닭강정, 서부시장

영월 서부시장에 들어서면 사람들이 박스를 하나씩 들고 나오는데 바로 일미닭강정을 포장해 가는 것이다. ...

blog.naver.com

 

 

개인적으로는 역시 일미닭강정이 더 입맛에 맞네요. 첫 만남이 일미라서 그런지도 모르겠어요. 일미닭가정에 비해 가나닭강정은 좀 양념이 가벼운 느낌이에요. 하지만 가나닭강정도 30년 전통이라고 하니 어떤 것이 더 낫다고 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영월에 오면 꼭 닭강정을 드셔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