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서초] 푸주옥, 진한 국물이 일품인 교대역 설렁탕 맛집

by Raniva 2021. 6. 22.
반응형

원래 가고 싶은 식당이 있었는데 미쉐린 가이드 2021은 역시나 다른 건지 점심에도 예약을 하지 않으면 식사하기 어렵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찾아가는 길에 봤던 푸주옥에 가기로 했습니다. 지나치면서 다음에 가보자고 직원들과 얘기하면서 지나갔거든요.

 

 

설렁탕 만원이면 요즘은 비싸다고 하기는 어렵겠네요. 다른 곳들보다 단가는 낮은 편입니다. 각자 설렁탕 하나씩 주문하고 만두를 하나 추가했어요. 포장/택배는 김치, 깍두기, 밥을 안 주는 대신 국물을 두 배로 준다네요.

 

 

보통의 설렁탕집처럼 김치와 깍두기, 그리고 파를 덜어 먹을 수 있게 단지에 담겨 있습니다. 딱 봐도 맛있게 생겼더라고요. 설렁탕집의 맛은 김치와 깍두기가 반이라고 생각해요.

 

 

잘 썰어서 담았습니다. 처음에 잘랐을 때는 많다고 생각했는데 추가로 더 먹게 되더라고요.

 

 

"전통의 방식대로 첨가물 전혀없이 사골, 우족, 도가니 뼈 등 만을 오래 고아 정직하게 만든 깊은 맛의 국물로 여러분의 건강을 지켜 가겠습니다."라고 메뉴판에 쓰여있었는데 정말 진하고 깊은 맛이 나는 국물이었어요. 물론 호불호는 있을 수 있겠죠? 요즘은 신선설렁탕에 익숙한 분들도 많을 테니까요.

 

설렁탕

 

국수도 푸짐하게 들어있고 고기가 정말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좋은 고기를 쓰나 봐요. 회사에서 이남장이 가까워서 종종 갔는데 푸주옥도 괜찮네요.

 

 

왕만두는 색깔이 녹색이던데 뭐가 들어갔는지는 모르겠어요. 맛을 봐서도 구분은 안 되던데 쑥인지 클로렐라인지... 궁금한데 메뉴판에도 쓰여있지는 않더라고요. 특별한 향이나 맛이 나는 것 같진 않았고 만두 자체는 맛있었어요.

 

왕만두

 

개인적으로는 이남장 보다는 푸주옥의 진한 맛이 마음에 드네요. 가격은 만원으로 같습니다. 설렁탕이 생각나면 종종 들러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