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일상

초막골생태공원 산책

by Raniva 2021. 9. 11.
반응형

군포시 대야미에는 초막골 생태공원이라는 훌륭한 공원이 있습니다. 다만 차가 없으면 접근이 용이하지 않고 걸어서도 갈 법한 거리에 사는 저는 걸어서는 한 번도 가보지 않은 곳이었죠. 심지어 최근 몇 년 동안 가지 않다가 최근에야 다시 방문하기 시작했는데 이런 좋은 시설을 곁에 두고 왜 이용하지 않았는지 저도 이해가 안 됩니다.

 

 

좀 허접해 보이지만 야구장도 있고 반대쪽에는 축구장도 있는 생태공원 가는 길이에요. 차들이 다니는 도로와 잘 분리되어 있어서 위험하진 않습니다. 다만 남자 아이들과 동행을 한다면 장난치다가 인도를 벗어나지 않게 주의를 주는 건 필요해 보이네요.

 

 

한참 가면 생태공원과 연결이 되는 능내터널이 나옵니다. 능내 터널까지 오는 길이 봄에 벚나무가 많이 피어 있어서 볼만합니다. 저는 퇴근길에 일부러 돌아서 가기도 해요. 터널은 대략 3~4백 미터는 되는 것 같은데 차가 별로 다니지 않아서 걸어갈 만 합니다. 양쪽에 사람이 걸을 수 있게 길도 있어요.

 

 

비 온 후에 오는 생태공원은 또 다른 멋이 있네요. 운치 있고 사람도 거의 없어서 좋습니다. 비 온 후라 그런지 개구리들도 길 가까이 나와 있고 덥지 않고 좋았어요. 글을 좀 늦게 남겨서 8월이었거든요.

 

 

꼭 불이라도 난 것처럼 보이지만 산 꼭대기에 있는 시설에서 불빛에 반사된 겁니다. 저기 있는게 뭔지 모르겠어요. 공군시설인지.. 누가 알려주면 좋겠네. 저기까지 가보긴 좀 귀찮고 ㅎㅎ 초막골 생태공원 인근에 사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운동삼아 걸어서 다녀와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