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and Site

오늘 공기상태가 궁금하시면 미세미세를 확인하세요

by Raniva 2021. 4. 26.
반응형

제가 하루도 빠짐없이 열어보는 앱 중 하나인 미세미세입니다. 저는 안드로이드폰을 사용 중이니 아래와 같이 뜹니다. 평점 4.5점에 100만명 이상이 다운로드한 많이 쓰이는 앱이기도 하고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에게는 필수적인 앱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굉장히 자주보기 때문에 휴대폰 첫 화면에 메모장앱, 날씨앱과 더불어 위젯으로 고정시켜 놨습니다. 휴대폰을 처음 열어볼 때 미세미세 위젯이 파란색에 가깝다면 안심이 되고 기분도 좋아진답니다.

이틀 전에는 날씨가 좋았군요. 24일에 미세미세의 소개를 적으려다가 시간이 없어서 못 했습니다. 지역에 따라 즐겨찾기를 해놓을 수 있어서 저는 집과 회사, 그리고 양가 부모님댁 지역 정도를 즐겨찾기 해놨습니다.

미세미세앱에서는 확인한 시간의 공기상태 뿐 아니라 시간별, 요일별로도 볼 수 있습니다. 또 본인에게 해당하는 측정소가 어디인지 지도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고 업데이트 시간까지도 볼 수 있지요.

지금 몇년째 사용 중인데 보통 이상인 날이 더 적은거 같아요. 비가 온 후 혹은 바람이 강하게 부는 날에는 최고 좋음이 가끔 되는데 그때는 정말 시야도 좋아지고 공기가 상쾌해집니다.

WHO(세계보건기구) 미세먼지 기준치

위의 기준은 WHO(세계보건기구)의 기준치입니다. 사실 한국의 미세먼지 기준치는 아래 표와 같은데요. 미세미세에 쓰인 글을 그대로 옮겨보면, 한국의 기준치가 WHO의 기준치 보다 터무니없이 미약한 이유는 한국에서 WHO 기준을 사용하면 '나쁨'으로 표기되는 날이 너무 많아 국민들의 불만을 살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정말일까요? 갑자기 화가 나네요. 불만을 갖게 되더라도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고 공기를 맑게 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한 거 아닌가요?

한국 미세먼지 기준치

아래와 같이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미세머지와 초미세먼지 등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는데요. 아이들에게 설명해 줄 때 참고할 때도 좋더라고요. 사실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어서 설명이 필요없을 수도 있다고 생각되지만 이왕이면 엄격한 WHO 기준을 적용하는 미세미세를 많은 분들이 사용하셔서 일상생활에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광고는 전혀 없으며 개인적으로 사용해보고 괜찮다고 느낀 앱이나 사이트만 소개해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