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and Site

Relive, 다양한 야외활동의 동반자

by Raniva 2021. 4. 23.
반응형

인스타그램을 하던 중에 동생 하나가 꾸준히 운동을 하면서 지도 위에 자기가 움직인 경로를 보여주는 영상이 뜨더라고요. 물론 앱으로 하는 거라 생각을 했고 영상에 Relive라고 적혀 있어 한번 찾아봤습니다. 평점 4.7점에 꽤 인기가 있는 앱인 것 같더군요. 오늘 처음으로 사용해 보고 바로 리뷰를 남기는 건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활동유형을 처음에 선택해야 하는데 다양한 활동들이 있습니다. 인기 활동들이 가장 위에 있고 밑으로 내려보면 별별 활동이 다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인기 활동만 보고는 걷기가 없는 줄 알고 하이킹을 선택했더니만 영상에 고도가 나오더라고요. 다음에는 걷기를 선택하고 해봐야겠습니다. 특히 Relive가 좋은 점은 다양한 운동앱들과 호환이 된다는 점인데요. 트래커 연결에 들어가면 아래 캡쳐화면처럼 쉽게 연결할 수 있게 나와있습니다.

근데 GPS신호가 실내에서는 잘 안 잡히더라고요. 하지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밖에 나가니 바로 잡아내서 표시가 됐어요. 그런데 전화기의 문제는 아닐텐데 이유를 알 수가 없네요. 기록 버튼의 왼쪽에 카메라 아이콘을 누르면 카메라앱으로 이동을 하는데 이동하는 도중 풍경 등을 찍으며 영상에서 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작용하는 지는 아래 제 영상을 보시면 금방 이해하실 것 같습니다.

프로필 메뉴로 가면 보통의 SNS와 비슷한 형태의 페이지가 나옵니다. Relive 자체에서도 사람들과 SNS처럼 소통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아직 아는 사람들이 많이 쓰는 건 아니라서 굳이 찾아보진 않았지만 차츰 아는 사람들과도 연결되지 않을까 싶네요.

찾기에 가보니 뭔가 쟁쟁하신 것 같은 분들이 많습니다. 제 기록같은 건 공유하기에는 무척 부끄럽군요. 전문적으로 활동하시는 분들도 꽤 있는 것 같고요. 저는 이제 5.8km 걷고도 덥고 땀나고 힘든데 대단한 분들이 많네요. 뭐 저는 재미로 하는 거니까요~ ㅎㅎ

오늘 처음으로 남긴 영상입니다. 심지어 제목도 오타를 냈는데 수정하기를 눌러보니 무료버전에서는 한 번 만들면 수정이 안 되네요. 그래서 60일 무료체험을 누르고 수정한 후에 바로 취소를 눌렀습니다. 60일이 지나면 돈 낼게 아니면 제목을 적을 때 좀 더 신중해야겠어요. 운동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운동하는 동안 재미로, 혹은 본인만의 기록으로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꽤 유용한 앱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