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and Site

블로거에겐 꼭 필요한 사이트, 블랙키위(BLACKKIWI)

by Raniva 2021. 5. 3.
반응형

요즘은 본인이 작성한 글이나 촬영한 사진, 영상으로 수익을 내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고 더불어 블로그와 유투브 같은 플랫폼이 성행하고 있죠. 현재 운영되는 플랫폼을 잘 성장시키는 것에 많은 분들이 관심이 있을텐데요. 저도 잘 하는 건 아니지만 최근에 알게 되서 이것저것 실험해보고 있는 사이트가 있어 소개해드립니다.

블랙키위 - 키워드 검색량 조회, 분석

특정 키워드가 얼마나 검색되는지 알아보세요.

blackkiwi.net

바로 블랙키위라는 사이트입니다. 많은 블로거와 유투버들이 사용한다고 들었어요. 첫 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첫 페이지만 봐서는 썩 세련되거나 신뢰가 가게 생기진 않은 것 같아요. 하지만 몇번 사용해보니 키워드 분석에는 최적화된 사이트인 것 같습니다.

회원가입이 귀찮다고 고민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네이버로 쉽게 로그인이 되니까요. 네이버와 카카오가 아니었음 세상이 더 귀찮았을 것 같네요.

화면을 잠시 내리면 이슈 키워드도 보여줍니다. 2021년 5월 3일 13시에 아래의 키워드가 핫한가 보네요. 하지만 좀 블로그를 잘 키웠다 싶은 분들의 말을 빌리면 조회수가 많이 나오는 키워드는 말 그대로 많은 사람들이 글을 작성하기 때문에 오히려 블로그를 키우거나 수익을 내는 면에서는 좋지 않다고 하더군요. 오히려 글이 많이 작성되지 않는 키워드가 꾸준하게 조회수를 늘려준다고 해요. 파워블로거가 되려면 키워드 관리에도 관심을 가져야 하나봐요. 그래서 내가 파워블로거가 못 되는 건가?

키워드 추천을 받으러 메뉴에 들어가보니 아쉽게도 아직은 네이버 밖에 지원을 안 하네요. 하지만 비슷한 블로그인데 티스토리라고 많이 다를 것 같진 않아요.

자, 네이버로 고르고 다음 단계로 이동하기 버튼을 눌러 보겠습니다. 여기까지 보고는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만..

이것도 역시 유료 서비스였던가... 키위를 구매해야 하나봐요. 그래서 키워드 추천을 받는 건 그만뒀습니다. 돈까지 내가면서 하고 싶지 않았거든요. 나중에 여유가 생기면 또 모르지요.

하지만 키워드 추천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해서 블랙키위가 쓸모가 없는 건 아니죠. 메인화면에서 관심있는 키워드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이 나와요. 저는 요즘 가상화폐에 관심이 많으니 '리플'로 검색을 해봤습니다. 키위의 강점이 바로 이거죠. 다양한 분석을 해주거든요.

연관 키워드도 20개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그래프로 한 달 / 일 년 검색 동향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블랙키위를 어떻게 활용하느냐는 개인에게 달린 일 같네요. 다들 열심히 하셔서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