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

[영월] 호텔 어라연, 가성비 좋은 영월 숙소

by Raniva 2021. 9. 28.
반응형

첫 목적지까지 가지 않고 중간에 행선지를 바꿔서 갑자기 오게 된 영월. IC를 나오면 바로 청령포가 있는 걸 알기에 늦어서 들어가진 못 하겠지만 멀리서 구경이라도 하자고 들렀습니다. 해질 무렵이라서 경치도 좋고 무엇보다 사람이 없어서 좋더군요.

 

 

영월 서부시장에 들러서 닭강정도 사고 육정가에 가서 숙성돼지고기로 식사도 맛있게 했습니다. 숙소를 잡고 온 게 아니라서 빨리 숙소를 선택해야 했는데 2년 전에 와서 묵었던 곳이 생각나 전화를 했습니다. 다행히 온돌방이 남아 있다고 해서 바로 예약하고 갔습니다.

 

 

[영월] 일미닭강정, 영월 서부시장 닭강정 맛집

놀러 다녀온 지 시간이 좀 지났는데 게을러서 글을 오래 못 올렸네요. 더 밀리기 전에 하루에 하나씩이라도 좀 적어야겠습니다. 가족들이 전부 영월 서부시장의 일미닭강정을 좋아해서 목적지

raniva.tistory.com

 

 

[영월] 육정가, 영월에서 만나는 제대로 된 돼지고기집

어쩌다 추석 연휴에 가게 된 영월에서 저녁식사를 하려고 식당을 찾기 시작했을 때 이미 문을 닫은 곳이 많았어요. 그나마 평점이 높았던 불티나 닭갈비집에 전화를 해서 영업을 하는지 확인하

raniva.tistory.com

 

여행을 가면 외부에서 신나게 놀다가 숙소에서는 잠만 자는 우리 가족은 보통은 비싼 숙소를 선택하지 않습니다. 그 전 영월 여행에서도 이름은 호텔이지만 모텔급인 어라연에서 숙박을 했는데 당시에 깨끗하고 가성비가 좋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당시만 해도 주차장이 모자랐는데 지금은 숙소 맞은편에 주차장이 있네요. 아래 사진은 주차장에서 찍은 숙소의 사진입니다.

 

 

좋은 숙소는 아녜요. 호텔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적당하지 않습니다. 정말 잠만 자려고 가는 곳이거든요. 방을 찍으려고 했는데 가족들이 벌써 짐도 여기저기 던져 놓고 옷을 갈아입네 씻네 하며 난리라 방은 못 찍었어요.

 

 

물도 냉장고에 네 개나 들어 있네요. 어라연은 서부시장까지 걸어갈 만한 거리에 위치해 있어요. 영월에서 가성비 좋은 숙소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할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